삼척시, 저소득 위기가정 긴급지원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2/11/05 [13:45]

삼척시, 저소득 위기가정 긴급지원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2/11/05 [13:45]

삼척시는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가구를 위한 긴급복지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긴급복지지원사업’은 갑작스러운 주소득자의 사망, 중한 질병 등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에게 생계·의료·주거지원 등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해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위기상황에 놓인 가구의 소득 최저생계비 150%이하(생계지원의 경우 최저생계비 100%이하), 재산 8500만원 이하, 금융재산 300만원이하(주거지원의 경우 500만원이하)에 따라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이 지원된다.


긴급지원사업 신청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번 및 삼척시 주민생활지원과로 할 수 있으며, 시는 올 들어 99가구에 1억 2천여만원을 지원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올해 희망복지지원팀이 신설이 되면서 지역단위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위기가정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위기상황을 겪는 시민의 생계안정을 도모해 시민의 복지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