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학수사연구원, 과학수사 체험교실 운영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4/07/17 [00:07]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과학수사 체험교실 운영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4/07/17 [00:07]


국립과학수사연구원(원장 서중석, 이하 국과수)은 과학수사 분야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고자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7월 17일(목)부터 8월 14일(목)까지 총 12회에 걸쳐 과학수사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4년째를 접어들고 있는 체험교실은 루미놀을 이용한 혈흔 찾기, 거짓말 탐지기, 화약 정색반응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으면서 쉽게 실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1회당 30명의 인원을 모집하여 총 36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원주혁신도시.     © 노장서 기자


특히, 국과수는 2013년 본원 이전으로 새롭게 시작된 ‘원주시대’를 맞이하여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중심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원주시청 여성가족과의 협조를 받아 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사회적 배려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총 6회(전체교육의 50%)이며 일반 대상에 비해 범위를 확대한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까지가 대상이 된다. 향후 국과수는 사회적 배려자 대상 체험교실을 강원권 전체지역으로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과학수사 체험교실은 뉴스나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과학수사 요원들이 하는 일을 실제 체험함으로써 평소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래직업의 일을 경험해보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과학이 일상생활 및 과학수사 등에 어떻게 이용되는지를 이론과 실습을 통해 체험하게 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해 주고, 범죄자는 반드시 검거된다는 의식을 학생들에게 심어주어 건전한 사회관을 함양시켜 사회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중석 원장은 “미래 법과학 꿈나무들이 꿈에 한발 다가서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원주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