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취떡명품화사업 인터넷 블로거 체험단 팸투어 실시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4/08/20 [00:01]

정선취떡명품화사업 인터넷 블로거 체험단 팸투어 실시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4/08/20 [00:01]

정선수리취떡영농조합법인(대표 임학선)은 19일 인터넷 블로거 40여명을 초청하여 정선수리취떡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정선수리취떡을 정선군의 대표 특산품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진행되었다.
 
팸투어에 참여한 블로거들은 수리취떡 떡메치기, 수리취 갠떡, 수리취 송편만들기 체험과 정선관광코스를 연계한 정선아라리촌, 화암동굴 투어를 실시하여 정선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블로거는 "정선수리취떡 블로거 팸투어는 단순한 시식회의 개념이 아닌, 정선의 건강한 산과 정직한 사람들이 만드는 정선수리취떡의 건강한 즐거움을 담은 체험형 시식회이며,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웰빙음식으로의 정선수리취떡을 적극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정선수리취떡명품화사업단은 수리취떡의 주재료인 수리취 자생의 어려움으로 정선수리취떡영농조합법인 조합원 농가를 통한 무농약 계약재배로 생산되고 있으며 일반 나물과 달리 떡의 재료로만 사용할 수 있는 조상의 지혜와 정선만의 유일한 풍습이 담긴 고부가가치의 특산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정선수리취떡 블로거 팸투어는 정선수리취떡 『산마을 잔치』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주고,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의 온라인상에서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정선수리취떡이 정선군의 대표 향토음식이 될 수 있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방상민 정선수리취떡명품화사업단 사무국장은 "정선수리취떡 블로거 팸투어를 계기로 전통문화 관광연계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시도해 정선수리취떡의 맛과 우수성을 꾸준히 홍보할 계획이며, 현대인의 식성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제품개발을 통해 농촌지역의 1~3차 산업으로 연계ㆍ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