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8평창동계올림픽 종합안전대책 회의 개최

최문순 도지사 “가장 안전한 올림픽 ·세계최고 대회로 만든다”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03/22 [22:22]

강원도, 2018평창동계올림픽 종합안전대책 회의 개최

최문순 도지사 “가장 안전한 올림픽 ·세계최고 대회로 만든다”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03/22 [22:22]
▲ 강원도는 22일 오후 3시 도청 신관회의실 에서 최문순 도지사 주재로 올림픽 개최시군(강릉․평창․정선), 동계올림픽 조직위, 1군사령부, 도경찰청, 국토관리청 등 관계관이 참석한 '2018평창동계올림픽 종합안전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는 22일 오후 3시 도청 신관회의실에서 최문순 도지사 주재로  올림픽 개최 시군(강릉․평창․정선), 동계올림픽 조직위, 1군사령부, 도경찰청, 국토관리청 등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8평창동계올림픽 종합안전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도 재난안전실을 비롯해 관련실국, 소방본부, 동계올림픽 조직위, 1군사령부, 도 경찰청 등 주요 기관별로 올림픽 안전대책을 발표했다.

 

특히 각급 기관별로 추진 중인 안전시책 등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화하는 방안과 안전 사각지대가 없도록 분야별로 효율적인 업무분담 등 역할 수행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올림픽이야말로 정치․외교·문화, 지역발전 등 모든 측면에서 국가의 격을 한 단계 승격시키는 중요한 국제대회로 반드시 성공적으로 치뤄야 한다”며 “그 첫 번째 전제조건이 안전인 만큼 각 급 기관별로 역할분담을 잘해 역대 그 어느 올림픽보다  안전한 대회로 역사에 남기자”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오는 4월부터 관련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올림픽 종합안전대책 추진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하반기부터 본격 추진할 방침이며 ‘대테러․안전대책본부’와 연계한 정부 차원의 안전대책도 지원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