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강원경제 비전포럼 개최

강원경제신문 | 기사입력 2015/04/01 [22:42]

제16회 강원경제 비전포럼 개최

강원경제신문 | 입력 : 2015/04/01 [22:42]

  강원도는 제16회 강원경제 비전포럼(회장 : 이철수 강원테크노파크원장)을 ‘15. 4. 2(목) 08시에 춘천 세종호텔(세종홀)에서 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이충국 탄소배출권 사업단장을 초청해 「탄소배출권 추진동향 및 강원도의 대응방안」이란 주제로 개최했다.

▲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이번 포럼은 지난해 국가배출권 할당계획이 확정(3년간, 16억 8천 7백만톤)되고 탄소(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가 ‘15년부터 시행됨에 따라, 탄소배출권이 실제로 어떻게 거래되고 있는지 등 추진동향과 우리도의 경제살리기와 일자리창출에 어떻게 반영해 나갈지에 대하여 토론하고자 마련하였다.

 

 강원경제 비전포럼은 강원도 등 27개 기관․단체, 기업․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4월에 개소 예정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을 추가하여 42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도 참석회원을 다양화함으로써 복잡․다변화 되는 현실에 맞춰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강원도는 매분기별 1회씩 정례적으로 포럼을 개최(필요시 수시 개최)하고 있으며, 분야를 경제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최첨단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보다 많은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