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축제’ 개최

속초 동명항· 갯바위 ·영금정으로 이어지는 9.4km 해안 절경 누리길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11/03 [12:01]

속초시, ‘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축제’ 개최

속초 동명항· 갯바위 ·영금정으로 이어지는 9.4km 해안 절경 누리길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11/03 [12:01]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오는 5~6일까지 ‘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축제’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은 영금정 전경/사진제공=속초시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오는 5~6일까지 ‘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축제’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안누리길 걷기축제는 한국해양재단과 속초시가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해안누리길 40번 노선인 속초 영금정길을 홍보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속초시 장사동 장사항에서 영랑호반을 지나 영금정과 동명항에 이르는 영금정길은 포구와 아름다운 석호, 그리고 떠들썩한 활기로 넘쳐나는 어시장을 여행할 수 있는 코스다.

 

▲ ‘2016 대한민국 속초 해안누리길 걷기축제’  영랑호수를 감상할수 있는 호반길 전경(사진제공=속초시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영금정은 속초의 제일가는 명소 중 하나로 지금은 작은 언덕위에 같은 이름의 정자가 놓여있어 다들 이곳을 영금정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영금정은 정자의 이름이 아니라 동명항의 갯바위를 일컫는 말이다.

 

특히 둥글둥글 갯바위들을 타고 넘는 파도 소리가 가야금 소리와 같다고 해서 ‘영금’이고 정자와 같은 풍류가 느껴진다고 해서 ‘정’자가 붙었으며 아침 일출을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설악산을 배경으로 바다와 호수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축제가 될 이번 걷기축제는 첫날인 5일에는 어촌체험마을인 장사항에서 출발해 거대한 호수 영랑호를 한 바퀴 돌아 속초의 대표 관광명소 영금정에서 끝맺는 9.4km 걷기코스가 진행된다.

 

행사일정은 한국해양재단 홈페이지로 사전 접수된 관외지역 단체 참가자들의 버스도착시간을 감안해 오후 1시 속초시립풍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식후공연인 ‘7080 낭만콘서트’에 이어 오후 3시부터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6일에는 설악산 등반대회가 이어진다.

 

장사항내에 마련된 특산품 직판장에는 속초특산품인 건어물, 젓갈, 명태코다리, 닭강정, 오징어튀김, 오징어 순대 등 다양한 지역특산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속초청년상인창업지원단인 속초마늘떡볶이, 지하니아빠커피줘, 언니‘S 크레페 3개 업체가 참여해 떡볶이, 커피, 와플, 크레페, 유자차 등을 판매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내에 입점해 있는 속초청년상인창업지원단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사전 참가신청자 성인 1인당 제공되는 1만원권 바우처는 3일까지 속초시청 해양수산과(639-2240, 2412)로 신청가능하며 잔여수량에 대해 선착순으로 신청 받아 5일 현장에서 지급할 계획으로 행사장내 특산품 직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