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전국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 ‘대상’ 수상

정선군 임계면 송원마을, 전국에서 최고 상(賞) 수상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11/10 [20:04]

강원도, 전국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 ‘대상’ 수상

정선군 임계면 송원마을, 전국에서 최고 상(賞) 수상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11/10 [20:04]
▲ 강원도는 정선군 임계면 송원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제4회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대회’ 에서 전국 9개 마을 중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사진제공=강원도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는 정선군 임계면 송원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제4회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대회’ 에서 전국 9개 마을 중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송원마을은 농촌현장포럼을 통해 주민들의 의식변화와 마을 공동사업의 사업진행과정에서 발생한 주민 간 갈등을 해소했으며 박옥순 이장을 중심으로 ‘산야초, 야생화를 활용한 장류 체험’, ‘효소만들기’, ‘솔잎공예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마을 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강원도 어재영 농정국장은 “2015년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는 횡성군 우용2리 마을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올해 정선군 송원마을이 대상을 수상해 강원도의 우수사례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주민 역량을 강화하는 현장포럼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추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송원마을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사례집 제작‧배포 및 현장포럼 표준교재에 반영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