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경, 최근 3일간 조난선박 3척 잇따라 구조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11/18 [22:29]

속초해경, 최근 3일간 조난선박 3척 잇따라 구조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11/18 [22:29]
▲ 속초해양경비안전서(서장 임명길)는 18일 스크류에 어망줄이 걸려 조종불능상태에 빠진 낚시어선을 구조하고 있다(사진제공=속초해경)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해양경비안전서(서장 임명길)는 18일 스크류에 어망줄이 걸려 조종불능상태에 빠진 낚시어선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날 낚시승객 5명을 태우고 속초항을 출항한 낚시어선 ‘ㅍ’호(5.5톤, 승선원 6명)는 오후 2시 30분경 외옹치항 동방 0.4해리 해상에서 정치망 줄이 스크류에 감겨 조종불능상태에 빠졌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최근 기상 상태가 좋아 출항어선들의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며 “선박 운항자들이 안전에 대한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7일 오후에는 양양군 수산인근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이 엔진고장으로 표류하다 해변에 좌초되는 사고가 발생했고 16일 밤 10시 30분경 속초 장사항 동방 약 1.5해리 해상에서 채낚기 어선이 스크류에 로프가 걸려 표류하는 사고가 발생했기도 했으나 모두 인명피해 없이 구조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