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경, 해경-해군 합동 월북 차단 훈련 실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12/26 [22:18]

속초해경, 해경-해군 합동 월북 차단 훈련 실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12/26 [22:18]
▲ 속초해양경비안전서(서장 임명길)는 26일 오후 2시 ‘해경­해군 합동 월북차단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속초해경)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해양경비안전서(서장 임명길)는 26일 오후 2시 ‘해경­해군 합동 월북차단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동해안 어로한계선 근해에서 선박을 탈취, 월북하는 상황을 가정해 해경과 해군의 합동작전으로 실시됐다.

 

속초해경에서 경비함정 3척과 고속단정 1척, 해군에서 함정과 고속단정 각 1척 및 레이다 기지 등이 참가했다.

반암항에서 탈취되어 무단 출항한 모의선박을 해군 해안 레이더기지에서 탐지하고 어로한계선 경비중인 해경‧해군 경비함정에 실시간 정보교환으로 경비세력이 신속히 차단 검거함으로써 해상과 육상간 팀워크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동해안 최북단 접적해역에서 조업중인 선박의 피랍과 월북상황 등에 대비하여 유관기관과의 주기적인 훈련을 통해 신속한 대응태세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