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 ‘갯방풍’ 묘종·종자 분양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8/11 [15:07]

강릉시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 ‘갯방풍’ 묘종·종자 분양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8/11 [15:07]
▲강릉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동균)는 강릉시 해안가에 자생하는 갯방풍‘의 시험재배에 성공, 올해 생산량 확대를 위해 묘종 및 종자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강릉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릉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동균)는 강릉시 해안가에 자생하는 갯방풍‘의 시험재배에 성공, 올해 생산량 확대를 위해 묘종 및 종자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분양은 오는 14일부터 소진 시까지 강릉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서 신청을 받아 9월 상순경까지 할 예정으로 수량은 묘종 300상자 및 종자 15kg이다.

 

신청은 8월 현재 주소와 경작지가 강릉시로 되어 있는 시민이면 모두 가능하고 물량이 제한적인 관계로 전업 농업인 우선으로 선착순 신청·접수 후 적의 조정해 분양할 계획이다.

 

‘갯방풍’은 기능성 식품으로 인식돼 현재는 나물 및 가공품(떡, 막걸리, 차, 국수 등)으로 생산돼 유통되고 있으며 소비층도 점차 증가하고 있으나 재배면적이 작아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박동균 강릉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점차 증가하는 갯방풍 수요 충족과 지역특화 작목으로의 정착 및 갯방풍의 안정적 생산기반을 확대하고자 묘종과 종자를 분양하고 있으니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