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규제개혁 인센티브 확대시행

현장중심, 능동적인 규제개혁 통한 투자유치 및 일자리 창출 기여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9/01 [13:31]

횡성군, 규제개혁 인센티브 확대시행

현장중심, 능동적인 규제개혁 통한 투자유치 및 일자리 창출 기여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9/01 [13:31]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횡성군(군수 한규호)은 규제개혁 활성화를 통한 투자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방규제개혁 인센티브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횡성군은 현장중심, 군민중심, 소통하는 규제개혁 추진으로 친환경 기업도시 수도권 횡성 실현을 위해 활발한 규제개혁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규제개혁 인센티브 확대 시행은 규제개혁 추진동력 확보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규제개혁에 대한 추진역량을 강화하여 기업애로 해소 및 지역투자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군은 불합리한 자치법규 정비,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 행태개선을 통한 지역투자 기반조성 등 규제개선 노력 전반에 대하여 기여한 우수 공무원에게 포상 및 인사상 우대, 국내·외 연수기회 확대 등 성과 중심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상 및 인사상 가점으로는 규제개혁 추진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를 발굴 선정해 연말 군수표창과 시상금 지급, 상·하반기 공무원 근무성적 평정 시 가점을 부여하며, 9월 국내 선진지 견학 및 11월 국외 선진지 견학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횡성군 규제개혁 추진은 걷어내는 규제 개선 과제 및 생활 규제 개혁과제 50여건을 발굴해 개선을 추진 중에 있으며, 기업현장 방문 간담회, 소상공인을 위한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규제개혁에 대한 군민과 기업의 소리를 청취하여 군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규제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한규호 횡성군수는 “아직도 기업인이나 군민들의 규제개혁 체감도는 저조한 편이기에 이번 지방규제개혁 인센티브 확대 시행으로 규제개혁 추진동력 확보 및 공무원이 더욱 적극적으로 규제개혁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며 “규제개혁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여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횡성군은 지난해 전국 243개(광역 17, 기초 226) 지자체를 대상으로 불합리한 지방규제정비, 규제개혁교육, 규제개선 노력으로 인한 투자유치 등 성과중심의 추진실적을 평가한 결과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과 특별교부세 1억2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