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맵피 검색 1위’... ‘속초 중앙시장’차지

올여름 7~8월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 분석 결과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9/08 [14:36]

‘2017 맵피 검색 1위’... ‘속초 중앙시장’차지

올여름 7~8월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 분석 결과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9/08 [14:36]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검색어 분석결과 “올 여름 국내 휴가철 트렌드” 검색어 1위에 ’속초 중앙시장‘이 이름을 올렸다(사진은 중앙시장 전경)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검색어 분석을 통한 “올 여름 국내 휴가철 트렌드” 분석결과 검색어 1위에 ’속초 중앙시장‘이 올랐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말까지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를 분석한 결과를 내 놓았다.


작년까지 4년 연속 휴가지 1위를 차지했던 대천해수욕장을 2위로 제치고 닭강정, 씨앗호떡, 수수부꾸미 같은 간식거리부터 신선한 활어회, 물회, 비빔냉면, 오징어순대까지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이 즐비하고 산‧바다‧호수‧온천과의 접근성이 좋은 ‘속초 중앙시장’이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속초해수욕장’의 검색량이 두배 이상 늘면서 전체 4위를 차지했으며 해수욕장 분야별 인기 검색어로도 대천해수욕장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시는 지난 6월 말 서울-양양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1시간대로 접근성이 향상된 것이 검색순위 1위를 하게 된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한편 최근 여행 패턴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먹방여행이 유행이라 할 정도로 맛집 투어로 힐링 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여서 속초 맛집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