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제2회 국제드론스포츠대회’ 29일 폐막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0/29 [19:24]

영월군, ‘제2회 국제드론스포츠대회’ 29일 폐막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0/29 [19:24]
▲지난 27일 강원도 영월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개최된 ‘제2회 국제드론스포츠대회’가 29일 막을 내렸다(사진제공=강원도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지난 27일 강원도 영월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개최된 ‘제2회 국제드론스포츠대회’가 29일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세계 최초 유일 드론스포츠 국제기구(IDSC)의 창설을 공식 선포하고 세계 드론 스포츠 대표들이 강원도 영월군에서 최고 기량을 겨루면서 관심을 모았다.

 

특히 행사와 함께 열린 국제 컨퍼런스에는 세계 각국 드론 관계자들이 모여 드론 스포츠의 발전방향을 모색 및 드론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탐색하고 국제드론스포츠대회 경기표준화와 운영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번 대회는 25개국 150여명의 선수들이 스피드레이싱, 쇼트트랙, 프리스타일, 드론클레이슈팅 등 4종목에 참가해 우승트로피를 향한 열띤 경기를 펼쳤다.

 

이와 함께 대중화된 범용 드론을 활용,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한 강원컵 전국드론조종대회 경기도 함께 진행 됐으며 DIY드론만들기, 모형비행기만들기, 드론낚시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한편 권기홍 경제고용과장은 "이번 국제 드론스포츠 대회를 계기로 드론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영월이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드론산업의 중심지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드론육성 사업 저변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