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악박물관, 산악장비 체험 프로그램 ‘도전! 산악탐험대’ 운영

2월 20~23일, 지역 내 문화희망계층 대상 실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2/19 [11:27]

국립산악박물관, 산악장비 체험 프로그램 ‘도전! 산악탐험대’ 운영

2월 20~23일, 지역 내 문화희망계층 대상 실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2/19 [11:27]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에서 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이 산악장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도전! 산악탐험대’를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에서 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이 산악장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도전! 산악탐험대’를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도전! 산악탐험대’는 산악인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장비를 알아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암벽등반에서 로프를 고정시키고 오르는 기술인 어센딩, 피켈 사용법, 아이젠 워킹, 하강법, 텐트 설치, 산악 무전기 사용법 등을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실제 암벽등반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클라이밍 체험과 아이거 북벽을 오르는 가상현실(VR) 체험, 박물관 내 전시해설도 함께 진행한다.

 

속초지역 내 문화희망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아동센터 및 단체에서 약 5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산악박물관 및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국립산악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