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균형발전계획수립 설명회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5/18 [21:13]

강원도 균형발전계획수립 설명회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5/18 [21:13]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제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 수립에 따른 「강원도 균형발전계획」수립을 위한 설명회를 도내 혁신기관 및 도․시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사진제공=강원도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제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 수립에 따른 「강원도 균형발전계획」수립을 위한 설명회를 도내 혁신기관 및 도․시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강원도 차원의 새로운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국가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도 균형발전계획」을 총괄 추진하고 있는 강원연구원 류종현 선임연구위원은 이날 설명회에서 “현 정부의 지역정책 방향과 국가균형특별법 개정 내용을 반영하고, 종합계획으로서 사업간 조정․연계 강화를 통한 지역사업의 효율적인 추진, 강원도 내 불균형 해소, 시도간 연계협력 등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사업발굴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이번 계획 수립을 통해 ‘강원도 내 발전격차를 인적 측면, 경제·산업적 측면, 삶의 질 측면에서 분석하여 강원도 발전방안 도출과 연계, 강원도 차원의 포괄적 종합계획 수립을 통해 국가계획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