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수해마을 복구 이재민 생활안정 지원에 총력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5/20 [22:03]

평창군, 수해마을 복구 이재민 생활안정 지원에 총력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5/20 [22:03]
▲20일 공무원 150명, 경찰 100명, 자원봉사 50명, 조직위 60명 등 360명의 인원이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6리 마을의 마을길과 주택 마당에서 수해 복구작업을 펼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20일 평창군 공무원 150명, 경찰 100명, 자원봉사 50명, 조직위 60명 등 360명의 인원이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6리 마을의 마을길과 주택 마당에서 수해 복구작업을 벌였다.

 

 

복구 작업은 주민대책위원회가 올림픽 승하차장 조성을 위해 설치한 돌망태(개비온)가 수해의 원인이라며 철저한 피해조사와 보상을 조직위원회 측에 요구하며 미뤄졌다가 19일 밤, 주택 내부를 제외한 주변 청소를 우선 실시하는데 합의가 이뤄져 시행됐다.
 

▲주민대책위원회는 평창동계올림픽 승하차장 조성을 위해 설치한 돌망태(개비온)가 이번 수해의 원인이라고 밝힌 가운데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평창군은 외부 환경 청소가 결정된 즉시 공무원들에게 소집사실을 알리고 굴착기와 덤프트럭, 살수차 등 11대의 장비를 투입, 마을 길 정비에 들어갔으며 군 보유 산불 방지차와 노면 청소차량으로 토사 제거 작업을 실시했다.

 

공공시설 180개소 중 124개소의 응급복구를 마친 평창군은 장비 106대와 공무원인력 을 투입해 남은 56개 공공시설에 대한 응급복구를 모두 마칠 계획이다.

 

이와함께 올림픽조직위,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침수주택의 전기와 가스 사용 정상화를 위한 회의를 진행했으며 시가지와 침수지역에 차량 연무소독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이재민에 대한 긴급생활지원도 지속되고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응급의료소에서 진료와 예방접종, 심리상담이 이뤄지고 있으며 2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급식과 구호물품 배부, 시가지 복구에 힘쓰고 있다.
 
평창군은 상황이 최종 정리될 때까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하며 이재민들이 속히 안정적인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도록 피해 복구와 주민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편 주택내부는 주민대책위원회(위원장 조광신 횡계6리 이장)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간의 협의가 진행되지 않아 오늘 작업에서는 제외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