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설립, 강원도에 본부 유치!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6/01 [15:18]

세계최초「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설립, 강원도에 본부 유치!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6/01 [15:18]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가 드론스포츠의 선점․주도를 위해 세계 최초의 드론스포츠   국제조직인「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의 본부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DSI는 9월 14일 영월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강원도에 본부를 설치한다. 5월 30일 현재 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 회원가입이 확정된 단체는 14개국 24개단체이며, 총회전까지 회원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계적 국제연합이나 연맹 등의 조직 중에서 강원도에 본부나 사무소를 두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은 드론스포츠와 관련한 모든 부분을 관장하는 국제단체로 DSI는 총회, 이사회, 분과위원회, 사무국으로 구성된다.


기존 드론경기분야 체계화 및 규격화, 표준화, 신규종목 개발하고 경기, 기술, 심판, 교육 등 수행하며 전세계 드론스포츠 단체 육성, 우수한 드론 파일럿 양성한다.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대회 개최와 국가별 드론스포츠 대표단체로 구성된 드론스포츠 국제연맹으로 발전했으며 드론스포츠에서 도핑 방지위해 WADA의 반도핑 규정 준수한다.


강원도는 그동안 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 결성을 위해 조직화 초기부터 전략적 지원을 통해 드로스포츠 분야의 영향력을 확보해 왔다.


특히 2회에 걸쳐 국제드론스포츠 대회(평창,영월)를 개최했으며 DSI결성 선언 및 창설을 주도해 왔다.


강원도 관계자는 연내에 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이 출범하면 2019년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대회를 주관․개최토록 하고 개최도시는 18개 시군 공모를 통해 선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