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Hello! 평창' , 2018 국가대표브랜드 3년 연속 대상 수상!
 
특별취재팀 기사입력  2018/07/12 [20:21]

[강원경제신문] = 강원도 「Hello! 평창」이 2016년, 2017년에 이어 3년 연속 국가대표브랜드 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2018 국가대표브랜드」는 소비자브랜드 평가원에서 개발한 브랜드 평가 지수를 활용하여 언론, 방송 등에 노출된 기초자료를 통해 브랜드 평판도를 조사하여 후보군을 선정하고, 지역별 만 16세 이상 소비자 12,04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전문심사위원의 최종 종합심사 등을 거처 대상을 선정했다.

 

이번 대상 수상은 「Hello! 평창」 브랜드가 올림픽을 전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붐업 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함은 물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상품 브랜드로서 올림픽 레거시 강원관광상품을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편 「Hello! 평창」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글로컬(Global+Local)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와 주변 관광지 연계 상품 홍보에 큰 효과를 내고 있으며, 그동안 「Hello! 평창」 브랜드를 활용하여 중화권, 일본, 러시아, 아중동, 구미주 지역을 대상으로 296개의 글로컬 상품이 개발 되어 2017년 까지 44,179명 모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강원도 정일섭 관광마케팅과장은 “「Hello! 평창」이라는 브랜드가 평화올림픽 성공 개최지로서의 상징성 있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전 세계인들이 다시 한번 강원도를 주목하게 하고, 세계인이 모이고, 북적이는 관광지, 세계적 관광 명소로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7/12 [20:21]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