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시군 부단체장 회의 개최

강원시대, 남북교류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곽동윤 기자 | 기사입력 2018/09/17 [17:51]

강원도, 시군 부단체장 회의 개최

강원시대, 남북교류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곽동윤 기자 | 입력 : 2018/09/17 [17:51]

 

▲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곽동윤 기자 = 강원도는 9. 18.() 16:00, 양구군 회의실(보건소 4)에서 20189월 강원도 시군 부단체장 회의를 개최한다이날 회의에서는 3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등 지속되고 있는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 분위기 조성에 따라 선제적인 강원도 남북교류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새로운 강원도의 미래를 만들고자,도와 시군이 함께 준비하고추진해야사안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도는 지난 4월에 북한 평양에서 개최되었던 제4회 국제유소년(U15)축구대회등 그간의 추진실적과앞으로강원도만의 경쟁력과 획기적인 통일기반 조성을 담보할 61핵심진과제 발굴선정에 대한 배경을 전달한다시군에서는 평화 시대를 대비한 금강산 접근 광역교통망」 구축, 한 동포 지원을 위한 DMZ 평화 생명 특구개발, 스포츠 교류를 위한 남북 태권도 한마당 개최추진 계획을 인제군에서 발표하고동해시는 남북물류 교류사업 대비를 위한 동해묵호항의 거점항 지정, 육 교류 사업으로 시의 하키 체육시설 인프라와 지리적강점을 활용한남북 필드하키팀 공동 전지훈련 등 추진 계획을설명할 예정이다.

송석두 행정부지사는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가안정, 내수경제활성화및 교통수송 및 안전관리 등 종합대책을 마련하여적극 추진해줄 것당부하는 한편, 지난 폭염 폭우 등 각종 어려움 속에서도 현안추진에 최선을 다하는 각 부시장ㆍ부군수의 노고를격려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