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일회용 위생용품 안전관리 강화

박현식 기자 | 기사입력 2018/10/02 [08:07]

강원도, 일회용 위생용품 안전관리 강화

박현식 기자 | 입력 : 2018/10/02 [08:07]

 

▲ 일반음식점 영업자위생교육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식당용 물티슈, 주방세제, 1회용 기저귀 등 일상생활과밀접한 관계가 있는 위생용품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2018. 4.19.「위생용품관리법」 제정·공포이후 6개월 간의 유예․계도기간이 경과함에 따라 위생 지도․점검 및 단속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먼저, 위생용품 사전관리 강화를 위하여 화학물질 노출우려가 있는세척제 등 5개 품목에 대하여, 위생용품 성분, 제조방법, 용도 등의 품목제조보고와 품목별 자가품질검사 실시여부를 집중 관리하며, 무신고 위생용품 제조업과 위생물수건처리업에 대한 단속도 실시한다. 또한, 신속한 사후조치로 위해사고를 최소화하고자 매년1회 생산실적보고를 받고 원료수불부, 생산작업일지, 거래내역 등 기록관리도 의무화하였으며, 위생용품 수거․검사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이와 함께 민간인들로 구성된 명예위생감시원을 확대·위촉하여지도·단속 등에 동참시켜 투명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로 하였다.

  

道 양민석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도내 47개 제조․처리업체의 위생용품제조과정을 철저히 관리․감독하고 시중 유통제품에 대한 감시활동도 강화하여 도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다할계획이라고 밝혔다.

 

* 위생용품 19종: 세척제(주방세제), 헹굼보조제,음식점용 물티슈‧물수건,종이냅킨,일회용 컵·숟가락·젓가락·포크·나이프·빨대, 이쑤시개, 화장지, 일회용 면봉‧기저귀·팬티라이너, 일회용 행주·타월·마른티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