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서원주역사 원안 건립 확정

중앙선(원주~제천) 복선전철 개통에 맞춰 서원주역사 건립

박현식 기자 | 기사입력 2018/10/02 [08:29]

원주, 서원주역사 원안 건립 확정

중앙선(원주~제천) 복선전철 개통에 맞춰 서원주역사 건립

박현식 기자 | 입력 : 2018/10/02 [08:29]

▲ KTX  [사진 = 박현식 기자]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서원주역이 원주~제천복선전철개통에 맞춰 당초계획대로 신축되는것으로 최종결정됐다. 그동안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서원주역주변의개발사업 지연으로 이용수요가 미미할 것으로 판단하고, 서원주역사단계별 건설방안을 검토했다.

 

 하지만, 지역 국회의원및 원주시는 기업도시입주등 주변배후인구증가와 소금산출렁다리개장및 간현관광지확충사업추진으로 관광객수요급증, 부론디지털헬스케어국가산업단지확정등 이용객수요가 충분할것으로 판단하고 국토교통부및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수차례협의를 통해서 원주역을 원안대로 신축할 것을 요청해 왔다.

 

 이에 지난9월14일 국토교통부와 원주시,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가 최종관계기관회의를 개최했으며, 한국철도시설공단은 9월28일 중앙선(원주~제천)복선전철개통에 맞춰서 원주역사를 건립하는 것으로 최종결정했다.

 

시관계자는 “착공이 지연되었지만 당초계획대로 서원주역사가 신축되는 것으로 결론이 난만큼 원주~제천복선전철개통에 맞춰 역사가 준공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철도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