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강원도 가을 여행주간 시행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0/15 [14:12]

2018 강원도 가을 여행주간 시행

박현식 | 입력 : 2018/10/15 [14:12]

▲ 정선여행 캐릭터 '와와군과 친구들'     ©정선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에서는 여름철 휴가여행에 집중된 국내관광 수요를 사계절로 분산시키고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오는 20일부터 11월 4일 일요일까지 16일간, 도내 18개 시·군 전역에서 가을 여행주간을 시행한다.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개최되는 이번 가을여행주간 기간 중 관광지, 박물관, 공연·전시시설 등 총 50개소를 무료 또는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입장할 수 있고, 체험장 4개소의 체험비를 최대 30%까지 특별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호텔, 콘도 등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 32개 업소에서도 10%∼50%까지 할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여행주간 기간중 원주시, 강릉시, 동해시에서는 주요관광지를 배경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인생샷’ 이벤트를, 삼척시에서는 가을 여행을 테마로 한 ‘해시태그 이벤트’를, 화천군에서는 ‘시티투어’ 등 총 8개의 특별이벤트가 실시되며,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소길 걷기축제’,‘DMZ 펀치볼 시래기 축제, 평화바람길 걷기행사’ 등 20개의 크고 작은 축제와 행사가 도내 곳곳에서 개최되어 강원도를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도에서는 ‘내안에 江秋’라는 주제로, 매력적인 여행지 홍보와 강원관광 활성화를 위한‘가을 여행주간 강원도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마음과 생각과 몸을 비우는 시간을 전통문화체험 템플스테이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숲속 하룻밤’, 연인·가족 등과 함께 보고, 듣고, 걷고 체험할 수 있는 ‘그녀가 아는 그 동네’, 지역의 유명한 먹거리를 찾아 나만의 인생 맛집 버킷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시그니처 푸드버킷’ 등 총 3개의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원도는 해당기간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시·군 및 할인 협력업체와 협력하여 홈페이지, SNS 등을 활용하여 여행주간 특별이벤트와 할인 인센티브를 알리고, 이외에도 주요 관광지, 기차역·터미널 등 인구유동지역 등에 현수막·포스터를 게첨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