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체납액 징수를 통한 세입증대 강화

하반기 체납액 특별정리기간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0/18 [14:09]

춘천시, 체납액 징수를 통한 세입증대 강화

하반기 체납액 특별정리기간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8/10/18 [14:09]
    춘천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춘천시정부는 지난 15일부터 12월31일까지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특별정리기간을 운영, 강도 높은 체납액 징수활동을 벌인다.

부시장을 총괄 단장으로 하는‘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단’을 구성하는 한편, 징수과 전 직원의 책임징수제 운영으로 체납액 징수를 통한 세입증대에 전념할 계획이다.

시정부에 따르면 통상적인 체납처분 이외 관외거주 고액 체납자 집중 징수 타인 명의로 계속 사업하고 있는 고액 체납자 및 명의 대여자를 추적하여 통고 처분하는 등 현장징수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특별정리기간 중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매뉴얼을 제작·배포하여 각 부서와의 유기적인 업무체제를 강화하고 채권확보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징수과 체납관리팀은 상반기 특별정리기간동안 경영 악화로 체납되었던 골프장 2개 업체의 고액체납액 78억여 원을 전액 징수했다.

9월말 까지는 119억원을 징수, 올 지방세 체납액 목표의 113%를 달성함으로써 시 세입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김만기 춘천시 부시장은“지방세와 세외수입의 체납액 징수는 우리안의 자원을 활용한 세입증대 방안이란 신념으로 전 직원들이 징수업무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시민정부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춘천시정부는 생계형 체납자들에겐 분할납부 등 행정편의를 적극 제공하되, 고의로 세금을 회피하는 경우 강력한 행정제재로 조세정의를 실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