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0/19 [12:18]

횡성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실시

박현식 | 입력 : 2018/10/19 [12:18]
    횡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횡성군은 지난 18일 오전11시에 횡성문화체육공원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물테러 모의훈련은 횡성군보건소가 주관하고 횡성경찰서, 횡성소방서 합동으로 관계자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됬다.

생물테러는 잠재적으로 사회붕괴를 의도하고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독소 등을 사용하여 살상을 하거나 사람, 동물 혹은 식물에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이날 훈련은 군민화합한마음 체육대회 행사에 생물테러의심 백색가루를 행사 진행요원에게 전달하는 상황을 가정으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은 초동대응팀인 경찰, 소방, 보건 등은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고 백색가루를 이용한 테러가 확인된 경우 상부 기관으로 즉시보고, 유관기관 상황전파, 긴급출동, 경찰서는 군민·차량통제, 현장보존, 터러여부 정황조사, 주변 질서를 유지하고, 소방서는 환경검체채취 및 환경제독을 실시하며, 보건소는 노출자 파악 및 역학조사, 독소다중탐지키트를 이용한 신속검사, 소방에서 채취한 환경검체를 인계받아 검체와 검체의뢰서를 보건환경연구원 이송순으로 진행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