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벤처창업 기회 확대

창업팀 SIPO 대상 선정! 강원도지사 표창과 상금 5백만원 수여

조근태 | 기사입력 2018/11/06 [00:47]

제19회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벤처창업 기회 확대

창업팀 SIPO 대상 선정! 강원도지사 표창과 상금 5백만원 수여

조근태 | 입력 : 2018/11/06 [00:47]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창업보육매니저협의회(회장 조광근, 강원도립대)에서는 11.1~11.3일 까지 3일간 홍천 대명비발디파크에서 대학생 20개팀이 참가한 `19회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경진대회에서는 소형 오토바이 공동 이용, 절단된 손가락 보조기구, 위치에너지를 이용한 소형 발전기 등 다양한 창업 모델이 제시됐고, 무엇보다 이번대회에서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몇몇 창업아이템이 주목을 끌었다.

 

3일 동안 캠프에 참가한 창업동아리들의 아이템 발표와 심사를 통해 강원대학교 창업팀 SIPO가 대상에 선정되어 강원도지사 표창 및 상금 3백만원과 제조분야 창업사업화 자금 4천만원이 지원되는 예비기술(지식)청년창업자육성사업 우선선발 특례가 적용된다. 이외에도 장려상 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졌다.

 

조광근 회장은 올해 19회째 개최되는 창업경진대회는 도내 대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고취하고 실전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제19회 강원도대학생창업경진대회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