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1/29 [14:10]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8/11/29 [14:10]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해양경찰청은 지난 27일 해양경찰청에서 인사혁신처 주최로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 공감·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은 퇴직공무원의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해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과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인사혁신처에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현재 국민안전, 현장컨설팅, 사회적가치 분야에서 43개 사업을 운영 중이다.

해양경찰청은 해안방제기술 컨설팅과 영세선박·사업장 오염사고 예방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김판석 처장, 임택수 해양오염방제국장, 퇴직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해안방제기술 컨설팅 사업의 성과, 제도 개선 등 다양한 현장 이야기를 나눴다.

사업에 참여한 퇴직공무원 김창균씨는 “공직자로서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이 있다”며 “앞으로도 퇴직공무원들이 사회공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이 활성화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택수 해양오염방제국장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국민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현장소통 활동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공감·소통 간담회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