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자산천 준설사업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2/11 [12:07]

고성군, 자산천 준설사업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8/12/11 [12:07]
    강원도_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은 하천에 대량으로 쌓여 홍수와 하천범람을 유발하는 퇴적토 준설사업을 추진한다

하천 퇴적토 준설은 여름철 집중호우나 태풍 시 대규모 하천범람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하상 정비시 발생되는 퇴적토를 골재로 매각할 수 있어 지역 건설자재 수급 등 건설경지 활성화와 매각수입을 통해 세입을 확보하는 일석삼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거진읍 자산천에서 유수 흐름에 지장을 초래하는 대량의 퇴적토를 준설하는 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준설이 완료되면 홍수로 인한 하천범람 및 제방시설물 피해 등 자연재해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자산천 준설사업은 12월부터 5천5백만원을 투입하여 하도준설 7,594㎥, 수목제거를 내년 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하천 퇴적토 준설사업을 통해 재해에 안전한 하천환경을 조성하고 하천의 본래 기능인 치수기능 강화와 함께 예산절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