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고 김삿갓문학관 재개관식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2/17 [14:09]

난고 김삿갓문학관 재개관식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8/12/17 [14:09]
    난고 김삿갓문학관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난고 김삿갓문학관은 박물관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난고 김삿갓문학관 전시콘텐츠개발 및 설치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전시 개선사업은 영월의 대표 인물인 김삿갓을 재조명하여 ‘방랑시인 김삿갓’, ‘민중시인 김삿갓’, ‘김삿갓 재해석’ 이라는 3가지 주제로 김삿갓을 다각도로 다뤘으며, 특히 콘텐츠개발에 중점을 둔 사업인 만큼 김삿갓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및 미디어 영상, 창작국악, 지역작가의 설치미술작품, 유명작가의 현대작품 등 김삿갓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문학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김삿갓을 새롭게 생각하고 느낄 수 있으며, 쉼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문학관 새단장에 심혈을 기울였다.

새단장을 끝낸 난고 김삿갓문학관은 정식개관을 기념하는 재개관식을 18일 오후 2시에 개최할 예정으로 재개관식이 종료된 이후부터 새롭게 바뀐 문학관의 전시관람 및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이재현 문화관광체육과장은 “영월의 인물 김삿갓이 남긴 시 작품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전시구성과 관람객에 맞춘 전시관람 환경조성으로 난고 김삿갓문학관의 정체성 재확립은 물론 복합문화시설인 열린 공간으로 박물관이 재단장하여 많은 관람객들이 만족할 만한 문화시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