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기관에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관리 위탁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2/18 [11:06]

전문기관에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관리 위탁

박현식 | 입력 : 2018/12/18 [11:06]
    양구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양구군은 지난 17일 오후 군수실에서 의료법인 서인의료재단과 양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위·수탁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지역 특성에 적합한 정신건강 증진사업 수행을 위해 보다 질적인 정신보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와 인식 개선, 정신질환자 조기 발견, 상담, 치료 및 재활로 정신질환자의 사회 복귀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 따라 군은 내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정신건강복지센터의 관리 및 운영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생명사랑 마음 나눔 공동체 사업 정신건강 자문 및 보건복지 인력에 대한 교육 정신질환 가족교육 및 모임 지원 사업 등을 서인정신병원에 위탁한다.

또한 양 기관은 환자의 진단 및 진료를 위해 상호 간 정보 교류가 필요한 경우 진료의뢰서를 이용해 의뢰하고, 의뢰된 환자를 진료한 후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관찰이 필요한 경우 환자를 상호 회송하며 진료회신서를 발송하기로 했다.

이밖에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사업 추진을 위해 각종 세미나, 협의회 및 업무 수행 교육 등 교육 관련 행사 요청 시 우선적으로 협조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