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제7기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2/18 [11:06]

정선군,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제7기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8/12/18 [11:06]
    정선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선군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대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지역보건 의료계획이란 “지역보건법”에 따라 4개년 중장기 계획과 그에따른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 시행하여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과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보건사업을 위한 보건의료 종합계획이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정태규 정선부군수 및 전희자 보건소장, 심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도 시행계획에 대해 심의했다.

군은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기간의 전반적 성과와 개선과제 도출을 통해 군민들에게 양질의 보건 의료행정서비스 및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했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사회 현황분석과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토대로 지역주민 공공의료서비스 강화 및 건강안전망 구축이라는 비전 아래 공공의료 접근성 개선 및 감염병 예방 대응체계 강화, 현장중심 맞춤형 예방적·통합적 건강관리,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통한 건강안전망 확보 등 3개 전략을 선정해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전희자 정선군보건소장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바탕으로 정선군 보건의료 종합계획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