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한우사랑말 드라이에이징 가공센터 준공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2/18 [12:22]

홍천한우사랑말 드라이에이징 가공센터 준공

박현식 | 입력 : 2018/12/18 [12:22]
    홍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홍천한우 사랑말 드라이에이징 가공센터 준공식이 18일 오전 11시에 홍천군수, 김현권 국회의원 등 내 외빈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홍천한우 사랑말 드라이에이징 가공센터는 향토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되었으며, 홍천군 북방면 상화계4길 71-8에 총 사업비 3억9천만 원을 투자하여 260㎡의 가공공장을 신축하고 가공시설 및 위생시설을 설치했다.

홍천한우 사랑말은 지난 2016년부터 저 등급 및 다산한우에 대한 드라이에이징 연구를 진행하여 왔으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 드라이에이징 생산 및 시범 판매중이었는데 가공센터 준공으로 저등급 한우의 부가가치 확대 및 숙성한우의 대중화를 실현하게 됐다.

홍천한우 사랑말 드라이에이징은 소고기를 공기중에 40일간 건조하며, 바람과 효소의 작용에 의하여 고기를 부드럽게하며, 풍미를 이끌어 내는 기법인데 건조 숙성된 가공육은 특유의 감칠맛과 부드러워 저지방육을 선호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한우 사랑말 드라이에이징 가공센터 준공으로 저등급 다산우의 부가 가치를 높이고 숙성한우의 대중화를 실현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만큼 홍천한우 생산 및 유통에 박차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