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1회 대학생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포럼 개최

삼성전자 | 기사입력 2012/05/18 [10:00]

삼성전자, 제1회 대학생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포럼 개최

삼성전자 | 입력 : 2012/05/18 [10:00]
▲     © 브레이크뉴스강원

삼성전자가 18일 서초사옥에서 ‘제1회 대학생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의 CSR 비전, 정책과 성과를 대학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개최됐다.

국내 대학 CSR 동아리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일반적인 강연 형식을 벗어나 대학생들이 궁금한 사항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발표자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서 전개하는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인 ‘어린이에게 희망을(Samsung Hope for Children)’ 캠페인과 올해 2월에 공개한 장애인용 안구마우스 ‘아이캔(eyeCan)’의 탄생 과정을 대표 사례로 소개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親환경제품 개발 이야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사례 등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또 ‘자율출근제’, ‘모바일 오피스’ 등 워크스마트 제도를 통해 창의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한 사례와 여성, 장애인, 외국인 임직원들을 위한 삼성전자의 다양성 정책 등도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대학생 CSR 포럼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대학생들이 직접 삼성전자의 CSR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등 참여 형식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최병석 부사장은 “대학생 CSR 포럼을 통해 젊은이들과 쌍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삼성전자의 CSR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