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해 이것만은 꼭

해외여행객 증가 추세, 해외여행 시 여행지 감염병 및 예방수칙 필수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1/31 [12:14]

설 연휴,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해 이것만은 꼭

해외여행객 증가 추세, 해외여행 시 여행지 감염병 및 예방수칙 필수

박현식 | 입력 : 2019/01/31 [12:14]
    메르스 주의안내 현황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31일 오전, 서울역을 방문해 공항철도 이용객 및 귀성객 등에게 해외감염병 예방 안내문을 전달하며 설 연휴기간 동안 해외여행 시, 해외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 해외여행객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약 4천9백만명이 입국하였으며 발열, 설사 등 감염병 증상을 동반해 입국한 사람은 약 26만명으로, 국민들의 해외감염병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여행 전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해외감염병 발생 상황을 확인한 후 필요한 예방접종, 예방약, 예방물품 등을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해외여행 중에는 30초 이상 손씻기, 안전한 음식 섭취하기, 기침예절지키기와 해외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입국 시에는 건강상태 질문서를 작성해 검역관에게 제출하고 귀가 후 발열, 설사 등 감염병 증상이 의심되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신고해 안내를 받아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설 연휴기간 동안 해외감염병의 국내 유입을 차단해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촘촘한 검역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하면서 해외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입국 시 성실한 건강상태 질문서 작성·제출 등 국민들의 자발적인 해외감염병 예방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