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황사 및 미세먼지 발생 대비 차단 마스크 보급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2/14 [10:11]

삼척시, 황사 및 미세먼지 발생 대비 차단 마스크 보급

박현식 | 입력 : 2019/02/14 [10:11]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삼척시가 봄철 황사 및 미세먼지의 피해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를 배부한다.

시는 오는 15일까지 관내 13개 읍면동 및 5개 부서에 총 5,500개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급해, 다중이용시설 및 노인이용시설 등 취약계층에 우선적으로 보급한다.

이번에 배부되는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KF-80 성능의 마스크로 평균 0.6㎛ 크기의 미세먼지 입자를 80%이상 걸러낼 수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미세먼지 측정망 확충,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사업,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사업, 시멘트공장 주변도로 및 배출사업장 집중관리, 취약계층 실내공기질 측정 지원 등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