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금연환경 분위기 조성을 위한 관내 아파트 관리소장 간담회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2/14 [10:11]

횡성군, 금연환경 분위기 조성을 위한 관내 아파트 관리소장 간담회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2/14 [10:11]
    횡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횡성군보건소는 오는 15일 오후 2시에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관내아파트 관리소장 16명을 모시고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는 ‘공동주택관리법’과‘국민건강증진법’에 의한 간접흡연의 방지와 금연구역 지정의 일환으로 공동주택 주민들 간에 빈번히 발생하는 간접흡연의 유해환경 피해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게 됐다..

공동주택의 입주자등은 발코니, 계단, 화장실 등 세대 내에서의 흡연으로 다른 입주자등에게 피해를 주지 아니하도록 노력해야 함으로서 간담회를 통해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횡성군 만들기에 주민 스스로 솔선수범의 계기 마련은 물론 간접 흡연 예방, 금연구역 관리 내실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민선향 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가 초석이 되어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금연아파트 지정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나아가 횡성군 금연문화 정착으로 주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민참여 금연거리도 지정해 앞으로 간접흡연으로부터 군민이 안전할 수 있도록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