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제4회 대내마을 어울림 화로축제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2/15 [11:12]

인제군, 제4회 대내마을 어울림 화로축제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02/15 [11:12]
    인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2019년 제4회 대내마을 어울림 화로축제’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기린면 서1리 마을회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서1리 대내마을어울림화로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고 있으며, 대내마을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다지고 대외적으로 마을 홍보 및 직거래 장터를 통해 지역 특산품의 판매망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서1리 마을회관 앞 실개울에 얼음판을 조성하고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되살리는 얼음썰매장과 화로불을 재연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화합하고 단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축제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축제 첫째날인 17일에는 식전행사로 대내사물놀이패와 각설이가 펼치는 흥겨운 무대를 시작으로 11시 개회식을 통해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된다.

축제는 송어 및 빙어 뜰채뜨기, 얼음조각상 만들기, 떡메치기, 옛날사진전시회, 윷놀이, 먹거리체험, 지역 예술인들이 펼치는 음악공연 외에도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 장기자랑, 악기 연주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동안 화로를 준비해 숯불구이와 함께 지역에서 생산되는 감자, 옥수수 등을 맛 볼 수 있는 먹거리를 통한 축제의 즐거움도 함께 선사한다.

유병욱 서1리 대내마을어울림화로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4회를 맞이하고 있는 지역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축제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