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수도요금 연체료 부과 방식 바꾸고, 다자녀가구 요금 감면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2/15 [11:12]

평창군, 수도요금 연체료 부과 방식 바꾸고, 다자녀가구 요금 감면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9/02/15 [11:12]
    평창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평창군이 수도요금 연체료 부과 방식과 다자녀가구의 수도요금 감면을 내용으로 한 조례 개정에 나선다.

평창군은 수도요금 연체료 부과 방식을 현 월 고정비율에서 연체일 만큼 부과하는 일할부과 방식으로 변경하고, 세 자녀 이상 다자녀가구에 감면제를 도입하는 내용의 평창군 수도급수 조례 및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20일까지 입법예고했다.

현 고정비율 연체금 계산은 하루만 체납해도 1.5%의 연체율이 적용되어 부과되므로, 단기 체납 주민들의 부담이 컸으며, 군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일할부과 방식으로 개정하기로 했다. 또한 3자녀 이상 다자녀가정의 출산·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입하는 수도요금 감면제가 실시되면, 관내 550여 가구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광익 평창군상하수도사업소장은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상하수도 요금이 가계에 미치는 부담을 최소화 하고, 향상된 상하수도 관련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조례 개정 등 관련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