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찾아가는 이동보건소로 건강 지켜요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2/18 [09:06]

삼척시, 찾아가는 이동보건소로 건강 지켜요

박현식 | 입력 : 2019/02/18 [09:06]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삼척시에서는 농산어촌 의료취약지역을 직접 방문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편의와 의료비 절감을 유도하고, 건강형평성 제고를 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9년 찾아가는 이동보건소’를 추진한다.

올 한해는 2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읍면 마을회관 및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총 40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2월에는 지난 13일 가곡면 풍곡1리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가곡면 탕곡리·도계읍 흥전1리·노곡면 여삼리, 27일 하장면 갈전리 등 마을회관 및 경로당 5개소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동보건소를 운영 중에 있다.

주요 운영내용은 내과·한방진료, 치과진료 및 구강상담, 기초 건강검사 및 건강관리 교육,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감염병 관리 예방교육, 치매예방 및 지원안내, 자살예방 및 우울증 관리 등 전반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홍보물품을 제공한다.

삼척시보건소 관계자는 “주민 곁으로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보건행정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건강관리 및 홍보를 통해 격차없이 누구나 행복한 삼척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