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구축 운영

이용자 많은 노선 35대 시범운영 후 확대 예정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2/18 [11:09]

속초시,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구축 운영

이용자 많은 노선 35대 시범운영 후 확대 예정

박현식 | 입력 : 2019/02/18 [11:09]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통신비 경감과 무선 인터넷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시내버스에 무료 공공 와이파이를 확대 구축해 시범 운영한다.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를 위한 공공와이파이 확대 정책에 부응해 상대적으로 구축이 미흡한 대중교통 시설인 시내버스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해 시민편의를 확대하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속초시 인가 시내버스 51대 중 이용자가 많은 노선부터 35대를 선정해 지난 2월 10일 공공 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했고, 시범운영 후 문제점 등을 검토해 보완해 나머지 16대를 7월 중에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시내버스 내에서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PublicWiFi@BUS'를 선택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속초시는 시민 및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속초관광수산시장, 고속버스터미널, 속초해수욕장, 설악해맞이공원, 청초호수공원, 대포항, EXPO타워, 속초항, 갯배 등 42개소에 대해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해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