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강원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심장을 살리는 사람들 , 우리 동네 안전지킴이
 
박현식 기사입력  2019/03/13 [16:06]
    심폐소생술 교육 모습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 소방본부는 오는14일 오후 1시 부터 횡성군 청소년수련관에서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률 향상을 위한‘제3회 강원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회는 참여열기를 높이기 위해 기존 심폐소생술만 경연하는 경직된 분위기를 탈피해 흥미로운 상황극 형태의 촌극으로 진행된다.

시·군을 대표한 선수들은 일반인 3명 내외로 총 16개 팀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출전선수들은 경찰, 학생, 주부, 회사원, 봉사단체등 다양한 직군이 참여하며, 모두 자신이 익힌 심폐소생술이 지역과 사회의 안전을 위해 사용되길 원해 참여했다.

삼척시를 대표해서 참여한 삼척동자 팀은 군인, 직장인, 대학생으로 쉽게 구성할 수 없는 직군이 결성되었으며, 고성군을 대표한 3GO팀은 앞집, 옆집, 뒷집에 사는 가정주부들이 참여한다.

한편 강원소방은 금년 1월 30일에도 춘천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을 배운 권00씨가 골프장에서 의식을 잃은 70대 지인을 살린 사례가 있다.

김충식 강원도 소방본부장은“도내에는 고령인구가 많고 119가 접근할 수 있는 거리가 멀어, 누구나 심폐소생술을 익혀 생명 존중을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3/13 [16:06]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