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가사료직거래활성화자금 167억원 지원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14 [12:06]

강원도, 농가사료직거래활성화자금 167억원 지원

박현식 | 입력 : 2019/03/14 [12:06]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축산농가의 사료비 부담 경감을 위해 농가사료직거래활성화 자금 167억원을 융자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축산업등록제에 참여한 축산농가 및 법인으로 신규 사료 구매 및 기존 외상금액 상환에 대해 자금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축산업의 시대적 요구에 걸맞은 정책을 위해 영세농가,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피해농가, 동물복지형 축산 전환 농가 및 청년창업농가 등에 자금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사료구매자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축산농가는 이번 달부터 해당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접수할 수 있으며, 시·군에서 사육두수, 대출잔액 등을 검토한 사료구매자금 추천서를 발급받아 지역 농·축협에서 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강원도 농정국은“상당수 농가들이 외상거래를 통해 상대적으로 비싼 사료를 구매하는데, 사료구매자금을 저리로 융자 지원해 도내 축산농가가 현금거래 등으로 현재보다 사료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사료비 부담이 완화되어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