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0 [11:09]

횡성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3/20 [11:09]
    횡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오는 4월부터 11월말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목적은 학교폭력 사건의 지속적인 증가 및 폭력피해의 정도가 점차 심각해지고 있어 예방교육을 통해 친구의 마음에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평화로운 학교 환경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횡성군은 3월중 관내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14개 초·중·고등학교 785명이 접수했다.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사와 학교폭력전문강사가 초등학교는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나는’, 중·고등학교는 ‘우리가 함께 만드는 내·네 반 그리고 우리학교’라는 주제로 실제 사례를 통해 해결방법과 내가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평화로운 학교·행복한 학생을 위해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체 프로그램을 계발할 예정이다.

한편,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는 청소년상담사 4명과 사회복지사 1명, 청소년지도사 1명 등 청소년전문인력 6명이 배치되어 횡성군 청소년을 위해 애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