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지역사회 지도자 대상‘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실시

사회단체 대상 신청받아..성폭력상담소 김문희 소장 강의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0 [10:05]

속초시, 지역사회 지도자 대상‘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실시

사회단체 대상 신청받아..성폭력상담소 김문희 소장 강의

박현식 | 입력 : 2019/03/20 [10:05]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가 민선7기 공약사항인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지역사회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최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성폭력·가정폭력 등의 범죄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올바른 성 평등 의식 확립과 지역사회 폭력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 향상은 물론 양성평등 의식제고를 통한 성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상반기 교육일정은 지난 1월 교육 수요조사 결과 조양동통장협의회,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 교동주민자치위원회, 청호동주민자치위원회가 신청해 실시하게 되며, 하반기에도 사회단체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속초시성폭력상담소 김문희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22일 오전 10시 조양동주민센터에서 통장 45명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시작한다.

한편, 속초시는 양성평등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사회복지기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 외 4개 단체가 양성평등 저출산 극복사업 등 5개 사업을 신청해 심의를 앞두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미치는 지도자들의 양성평등의식은 무엇보다 중요함에 따라 지역 지도자들을 시작으로 점차 교육대상을 넓혀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