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22일 개최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추모헌시 낭독, 시립합창단 추모공연 펼쳐져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0 [10:05]

속초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22일 개최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추모헌시 낭독, 시립합창단 추모공연 펼쳐져

박현식 | 입력 : 2019/03/20 [10:05]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 국가를 수호하다 목숨을 바친 55인의 호국영웅을 추모하고자 매년 3월 넷째주 금요일을 법정기념일인 서해수호의 날로 지정하고, 국토 수호 및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국민 안보의식을 결집하고자 거행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국가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그 뜻을 기릴 예정이다.

기념식은 안보관련 영상물 상영, 추모헌시 낭독과 추모 공연으로 속초시립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되고, 희생 장병에 대한 마음을 담아 참여자 모두 태극기를 흔들며 함께 합창하는 태극기 퍼포먼스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기념식장 로비에서는 안보관련 사진전도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국가를 수호하다 희생된 젊은 55인의 호국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기 위해 기념식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우리 영토에 대한 수호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