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왕곡마을 전통민속상설체험행사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5 [10:11]

고성군, 왕곡마을 전통민속상설체험행사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4/15 [10:11]
    강원도_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이 국가중요민속자료 제235호로 지정된 고성왕곡마을 및 송지호 일원에서 지난 6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기간중 토·일요일 전통민속상설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왕곡마을보존회가 주최·주관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상설체험행사는 4개 분야 총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왕곡마을 문화체험 행사로 짚풀공예, 전통의상, 지게지기체험 등 전통놀이체험으로 연날리기, 활쏘기 등, 전통국악체험으로 민속악·민요 배우기 등, 먹거리체험으로 계절별 전통 먹거리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왕곡마을 저잣거리에는 향토식당, 왕곡한과, 전통체험장 등이 있으며 전통체험장은 떡메치기 체험을 할수 있어 실생활에서 하기 정말 힘든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행사와 아울러 왕곡마을 큰상나말집외 7동의 전통한옥 숙박체험을 10월 31까지 운영한다. 예약신청은 왕곡마을 홈페이지 또는 전화접수를 받고 있다.

숙박체험은 북방식 한옥에서 계절 별자리 관측과 자연환경을 배울수 있는 왕곡마을 별자리캠프, 효자각 씻김 행사와 어르신을 위해 효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문자만들기 ‘효자각 돌봄행사 효잔치’ 행사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왕곡마을 전통민속상설체험행사는 옛 선조들의 지혜를 느껴보고 후손으로 해금 우리 것을 익히고 보존하게 하려는 뜻깊은 행사”라며 “대형 산불 발생 이후 지역의 상경기가 어렵지만 관광객이 많이 찾아 주는 것이 지역을 살리는 일”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