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안초등학교·화계초등학교 명상 숲 조성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6 [12:13]

오안초등학교·화계초등학교 명상 숲 조성

박현식 | 입력 : 2019/04/16 [12:13]
    홍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홍천군은 오안초등학교·화계초등학교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의 정서 함양 및 친자연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학교 공간을 활용한 숲을 조성해 지역 주민들의 녹색 쉼터로 이용하기 위해 지난 9일 ‘명상 숲 조성 사업’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명상 숲 조성 사업은 3,300㎡의 규모로 도비 6천만원과 군비 6천만원 등 총사업비 1억 2천만원을 투입해 5월 중순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또한 수목 식재, 산책로 포장, 등의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학생들에게 친자연적인 학습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조성되는 명상 숲은 지난해 11월에 2019년도 명상 숲 조성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어린이와 지역 주민을 위한 공간을 만들고자 설계 단계부터 초등학교와 협의를 해왔으며, 명상 숲의 활용·보전 등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명상 숲 조성 관리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학생들에게 자연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정서함양 및 자연 친화적인 태도를 육성하고 학교 옥외 환경 개선 및 녹지량 확충을 통한 쾌적한 생활환경과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