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북읍 기관·단체, 쓰레기 없는 사북읍 만들기 앞장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7 [12:14]

사북읍 기관·단체, 쓰레기 없는 사북읍 만들기 앞장

박현식 | 입력 : 2019/04/17 [12:14]
    정선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와 사북읍 28개 기관·단체는 문화와 관광, 미래가 있는 제1의 빛의 도시 사북읍 실현과 쓰레기 없는 사북읍을 만들기 위해 “2019 우리고장 대청소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17일 사북읍 28개 기관·단체 500여 명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시가지 물청소를 비롯해 생활 쓰레기 수거, 지장천 하천 정비, 다중이용 시설 및 시장주변 환경정화, 생활 주변 청결운동 및 대청소의 날 캠페인 전개 등 봄 맞이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와 28개 기관·단체는 지난 3월 21일 깨끗하고 쾌적한 사북읍 조성을 위해 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우리고장 대청소의 날”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단체별 담당구역을 지정해 자발적인 청결활동을 전개해 문화와 관광, 미래가 있는 제1의 빛의 도시 사북읍 실현과 쓰레기 없는 사북읍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우리고장 대청소의 날” 운영 및 확대를 위해 담당구역 안내표지판 설치, 청소도구 지원, 수거 쓰레기 처리 등 행정 지원은 물론 우수 참여 기관·단체에 대해서는 연말 표창을 실시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며, 내 집과 내 상가 앞은 스스로 치우고 관리하는 주민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필 사북읍장은 “지역 기관·단체 모두가 참여하는 ‘우리고장 대청소의 날’ 추진을 통해 시가지 등의 생활쓰레기 처리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이 내 집과 상가 앞 쓰레기를 자발적으로 치우는 주민 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가 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