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기후변화 주간 맞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전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8 [10:15]

삼척시, 기후변화 주간 맞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전개

박현식 | 입력 : 2019/04/18 [10:15]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삼척시가 기후변화 주간을 맞아 온실가스 감축 등 저탄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

삼척시는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는 19일 시청 시민회의장에서 기후변화연구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기후변화 관련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20일에는 삼척시환경단체연합회와 함께 “저탄소생활 실천 홍보 캠페인”을 펼친다.

환경단체연합회 회원들과 시가지 주요 상가를 방문해 지역주민에게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등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공감 조성에 적극 나선다.

또한,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주요 공공청사 건물을 중심으로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하는 ‘지구의 날 소등행사’를 전개한다.

아울러, 기후변화 주간을 맞아 시내 곳곳에 홍보 현수막 게첨 등 일상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저탄소 생활 실천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 불필요한 전등의 소등과 같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온실가스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