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저소득층 무료 건강검진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8 [11:11]

속초시, 저소득층 무료 건강검진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4/18 [11:11]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보건소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저소득층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건강취약계층의 검진사업으로 갑상선질환, 골다골증, 동맥경화, 전립선질환 등 유병율이 높은 질환을 조기검진해 경제적 부담 완화는 물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게 된다.

검진대상은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로 만30세 ~ 80세이며, 이번 검진을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 주관으로 대상자에게 검진안내문을 일괄 발송했다.

검진 시 신분증과 검진 안내문을 지참 후 보건소로 내원해 검진을 받으면 된다.

검진기간 동안 오전 9시부터 하루 150명까지 접수받으며, 혼잡을 피하기 위해 23일은 교동·금호동, 24일은 노학동·대포동, 25일은 조양동·동명동, 26일은 영랑동·청호동으로 나누어 검진을 실시한다.

속초시보건소 관계자는 “유병율이 높은 질환을 조기 발견해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저소득층 건강검진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검진관련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보건소 보건희망케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