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조사료 자급율 향상을 위한 논에서 사료작물 재배 및 이용 교육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8 [17:19]

강원도, 조사료 자급율 향상을 위한 논에서 사료작물 재배 및 이용 교육

박현식 | 입력 : 2019/04/18 [17:19]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조사료 자급률 향상 및 축산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조사료 재배지 확대 등을 위한 논 타작물 사료작물 재배 및 이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국립축산과학원 최기준 농업연구관이 강의하며,“쌀 생산 조정제”와 연계해 논에 사료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조사료 생산·이용 기술을 시군 담당공무원 및 농가를 대상으로 강의한다.

강원도는 지난해 조사료 재배면적 23,449ha 및 자급율 75% 수준을 하계작물 재배지인 논에서 조사료를 재배·생산함을 통해 조사료 자급률을 연차적으로 높여 2023년에는 80% 이상 수준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원도 농정국에서는 “강원도는 대부분 산간지역인 지형적 특성상 조사료 재배에 불리한 측면이 있지만 전국 최고 수준의 강원도 축산이라는 위상에 걸맞도록 부존자원 이용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양질의 조사료 생산과 자급률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조사료 재배확대를 위한 경종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